작성일
2023.11.27
수정일
2023.11.28
작성자
의과대학
조회수
79

장철훈 학장님 외 부산의대 교수 4명, 타슈켄트 메디컬 아카데미 명예교수 위촉

   

11월 17일 우즈베키스탄 최고의 명문의대 타슈켄트 메디컬 아카데미(Tashkent Medical Academy, TMA)에서 부산의대 장철훈 학장님, 이진춘 부학장님, 비뇨의학과 이상돈 교수님, 소아청소년과 남상욱 교수님, 그리고 신경과 조재욱 교수님, 총 5 명의 명예교수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장철훈 학장님과 이진춘 부학장님은 아쉽게도 위촉식에는 함께 자리하실 수 없었습니다.


이어, 남상욱 교수님의 'Treatment of Refractory Epilepsy in Children: focusing on Dravet syndrome' 강의가 있었고, 학생들의 열띤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눈빛이 초롱초롱한 타슈켄트 의대생과 교수님의 질의문답은 모두 영어로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종근 교수님께서 'early detection and underlying mechanism of Hunter Syndrome'이란 주제로 명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다소 어려운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많은 질문을 받았고 청중들의 관심이 높았습니다.


TMA는 우즈베키스탄 최고의 명문의대로, 올해 부산의대와 MOU를 맺은 이후로 활발한 교류를 희망하고 있는 대학입니다.

앞으로 발전적인 관계가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