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04.05
수정일
2021.04.05
작성자
의학전문대학원
조회수
637

2017년 부산대 의전원 수석 졸업생 권소희 UCLA대학병원 마취과 레지던트 합격



 권소희졸업생

본교 졸업생 권소희

 

 

 

안녕하십니까저는 2017년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을 수석으로 졸업한 권소희입니다.

저는 부산대를 졸업하면서 본교 인턴과정을 진지하게 고민하였지만, 보다 넓은 경험을 하고자 미국 Harvard University 석사학위 과정에 진학하여 Quantitative Methods를 전공하면서 임상 연구에 필요한 통계 분석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 하였습니다. 2019 Harvard를 졸업 하면서 동시에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Postdoctoral Research Fellow로 취직하여 일하고있습니다현재 Epidemiology Lab에서 빅데이터를 이용한 임상연구를 진행하고있고, 주로 GI cancers COVID 연구를 진행 해오고 있습니다. Harvard에서 체계적으로 배운지식을 실제환자 데이터에 접목하면서 임상연구에 대해 깊이있게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의학연구에 매진하는 와중에 시간을 쪼개어 지난해 United States Medical Licensing Examination(USMLE)에 응시하였고, 2021년 미국 National Residency Match에 참가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최종적으로 UCLA 대학병원 Anesthesiology and Perioperative medicine에 합격하여 오는 6월부터 수련을 시작합니다. UCLA US News 2020-2021 기준으로, UCLA Medical School이 미국전역 6위이며 UCLA 대학병원은 전국 4위에 랭크된 리서치 중심 병원입니다. 무엇보다 UCLA Anesthesiology 레지던트 프로그램에서 적극적으로 레지던트 기간 동안 리서치 기회와 환경을 약속해 주어서 최종적으로 UCLA를 선택 하였습니다

 

2017년 부산대를 수석으로 졸업 하였지만, 모교 인턴 진학을 포기하고 미국행을 선택 하였을때, 그럴꺼면 그리 열심히 공부 할 필요없지 않았느냐는 주변의 이야기에 마음이 그리 편치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인터뷰 과정 동안 미국 내 여러 탑 병원에서 제가 부산대 수석 졸업 한 것 을 굉장히 높게 평가 해 주었습니다부산대에서 4년동안 성실히 학업에 임한 노력이 결국 이곳 미국 탑 병원 들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보람을 느낍니다.

이 긴 여정에서 모교의 도움이 없었더라면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것입니다많이 부족했던 제가 의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준 모교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가지고 있습니다. 어디에 있든 자랑스러운 부산대 동문이라는 점을 잊지않고 항상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Harvard 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에서 쌓은 리서치 경험을 바탕으로 UCLA Anesthesiology에서도 리서치를 지속할 계획입니다. 레지던트기간 동안 리서치를 지속하며 최종적으로는 UCLA같은 아카데믹병원에 남아 Physician-Scientist 커리어를 쌓아나갈 계획입니다. 부산대 동기들보다는 레지던트 수련이 뒤쳐졌지만그만큼 분발하여 열심히 수련과정에 임해 이곳 미국에서도 부산대학교를 빛 낼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임하겠습니다.

 

부족한점이 많음에도 지금까지 많은분들의 도움으로 도전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항상 겸손한 자세로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항상 건강하시고 늘 좋은일 가득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 부산대의전원졸업생

권소희올림

 

 

 

 

권소희 졸업생의 입학과 졸업연도


입학일시: 2013.3.4.

 

수료일시: 2017.2.24.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재학생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권소희 졸업생 의 이전 하버드, 존홉킨스 동시 합격 게시물 보러가기 링크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